메인 탐색창으로 이동 콘텐츠로 바로 이동 하위 탐색창으로 이동

더 스마트하고, 빠르고, 쉽게: 산업용 Ethernet을 지원하는 레이저변위센서

2023-optoncdt-1900-interfaces.jpg

레이저변위센서 optoNCDT 1900은 산업 공정에서 변위, 거리, 위치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해당 센서는 자동차 제조, 3D 프린팅, 좌표 측정기, 사출 성형, 포장, CNC 기계를 포함해 배터리 산업, 스마트폰 제조, 로봇 공학, 목재 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정확도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optoNCDT 1900 센서에는 EtherCAT, EtherNet/IP 및 PROFINET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어 제어 시스템에 보다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산업용 Ethernet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해당 센서는 고속 공정과 여러 장치 및 기계의 네트워크 연결 시 그 장점이 두드러집니다.

특히 고속 측정 시 우수한 신호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2단계 측정 평균화를 통해 단차와 엣지에 있어 신호를 부드럽게 처리하며 오버슈트 (Overshoots)를 방지합니다. 이를 통해 이동 중인 대상체를 고속 측정하는 경우 신호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급 표면 보정 (Advanced Surface Compensation)기능을 이용해 변화하는 표면을 측정함에 있어 역시 안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능을 활용해 표면이 빠르게 변화하는 경우에도 대상체에 적용되는 조건에 맞게 노출 시간을 조정합니다. 따라서 무광 표면에서 유광 표면으로 변화하거나 혹은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경우에도 부드러운 신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optoNCDT 1900은 특허받은 마운팅 컨셉을 사용하여 설치됩니다. 특히 피팅 슬리브를 이용해 센서를 올바른 위치에 자동으로 얼라인 할 수 있는 데 이를 통해 최고의 정밀도로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센서 역시 빠르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컨트롤러가 컴팩트한 센서 하우징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센서를 사용함에 있어 별도의 외부 제어 장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밖에도 센서의 사이즈가 작은 관계로 공간이 제한적인 경우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