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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테스트 벤치 및 생산 제어

Micro-Epsilon사는 오랜 기간 자동차 산업 및 협력업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습니다. 테스트 벤치, 생산 모니터링, 플랜트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Micro-Epsilon의 센서는 정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측정을 보장하며, 수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산업 내 다양한 기업과 협력합니다.

테스트 벤치에서 내연기관의 작동 방식 평가

Micro-Epsilon사의 와전류변위센서는 내연기관 테스트 벤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측정 장비로 널리 활용됩니다. 센서는 견인 모드 (Towing Mode)와 연소 모드 (Firing Mode)에서 다양한 물리량을 측정하여 엔진 성능 향상에 기여합니다. 특히, 엔진 내부의 혹독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측정 정밀도를 제공하는 것이 eddyNCDT 와전류변위센서의 차별화된 특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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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벤치에서 내연기관의 작동 방식 평가

MultiAir 실린더의 밸브 리프트 측정

FIAT / Schaeffler가 특허를 보유한 MultiAir 실린더 시스템은 캠샤프트와 독립적으로 각 밸브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시스템은 전자식 유압 제어 방식을 통해 완전 가변 밸브 컨트롤을 제공합니다.이를 통해 흡기 밸브의 리프트 (스트로크)와 개폐 타이밍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연료 소비와 CO₂ 배출량을 줄이면서 동시에 엔진 성능과 토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또한, MultiAir 부품의 출하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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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Air 실린더의 밸브 리프트 측정

브레이크 디스크의 분류

자동차 브레이크 디스크 가공 과정에서는 각 제조사의 다양한 모델에 맞는 올바른 브레이크 디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레이저스캐너를 활용하여 브레이크 디스크를 식별하고 분류합니다. 그러나 브레이크 디스크를 구분하는 과정에서는 형상, 높이, 직경이 동일한 경우가 많아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apCONTROL 레이저스캐너가 사용되며, 디스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자동으로 분류합니다. 특히, 각 제조사 모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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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디스크 식별 및 분류

로봇을 활용한 조립 공정 중 간극 (Gap)측정

현대의 생산 라인에서는 scanCONTROL 레이저스캐너를 활용하여 차체의 간극 크기를 빠르고 일관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표면 보정 기능을 활용해 차체의 다양한 도장 색상에서도 안정적이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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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을 활용한 조립 공정 중 간극 측정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정에서 간극 측정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정에서는 고온·고속으로 용융된 알루미늄을 금형에 주입하며, 이때 높은 압력이 가해져 금형이 미세하게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균열이나 버 (Burr)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압력으로 인한 금형의 미세한 움직임을 측정해야 하며, 이를 위해 와전류변위센서가 간극 변화를 감지합니다. 특히, 센서는 고온, 높은 주변 압력, 오염된 측정 환경에서도 신뢰성 높은 측정 결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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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 다이캐스팅에서 간극 측정

가공 라인에서 차체 위치 검사

차체가 본격적인 조립 공정에 들어가기 전, 생산 라인의 여러 공정을 거치며 완전 자동화된 가공 단계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가공 로봇이 차체의 정확한 위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레이저 삼각 측량 센서가 차체를 측정하고 위치 데이터를 로봇 컨트롤러에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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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라인에서 차체 위치 검사

자동차 외장 부품의 표면 검사

모든 산업 분야에서 제품의 품질 기준과 외관 완성도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눈에 띄는 부품에 결함이 발생하면 제품의 신뢰도와 브랜드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에서는 연료 주입구 덮개나 충전구 덮개와 같은 외장 부품을 정확하게 검사하기 위해 광학 센서를 활용합니다. Micro-Epsilon사의 surfaceCONTROL 2500 3D 센서는 부품이 생산된 후, 후속 공정이 진행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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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의 표면 검사

계기판 표면 검사

Micro-Epsilon사의 surfaceCONTROL 2500 3D 센서를 활용할 경우 난반사 표면을 비접촉 방식으로, 3D 데이터를 활용해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부적인 표면 편차를 명확하고 자동적으로 검사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부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surfaceCONTROL 2500 표면 검사 시스템은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인테리어 부품을 검사하는 과정에도 활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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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 표면 검사

표면 결함 검사

계기판은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 요구 사항과 안전 기준도 충족해야 합니다. 특히, 승객용 에어백에는 에어백 전개를 위해 레이저를 이용해 사전에 의도적으로 형성된 "파손 부위"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부위는 에어백이 전개될 때 정확한 위치에서 안전하게 터질 수 있도록 설계된 구조적 요소입니다. 그러나 특정한 조명 조건에서는 표면에 미세한 패임 (싱크 마크)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함을 감지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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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 표면 검사

도로 주행 테스트 시 부품의 이동량 측정

도로 주행 테스트 중, 고성능 레이저 프로파일 스캐너와 소형 레이저변위센서를 활용하여 조립 공간 내 부품의 저주파 진동과 이동을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주행 중 조립된 부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또는 배기 시스템이나 프로펠러 샤프트의 외곽 곡선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측정하고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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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주행 테스트 시 부품의 이동량 측정

브레이크 디스크의 두께 편차 (DTV, Disc Thickness Variation)측정

capaNCDT DTV는 Micro-Epsilon사가 브레이크 디스크의 두께 편차 (Disc Thickness Variation, DTV)를 비접촉식으로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입니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두께 측정은 테스트 벤치, 도로 주행 테스트, 자동차 정비소 등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비접촉식 정전용량변위센서를 활용하여 디스크의 양쪽 면에서 두께를 정밀하게 측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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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디스크의 변형 측정

레이저 프로파일 스캐너를 활용한 자동차 콕핏 조립

자동차 산업에서 콕핏 모듈의 완전 자동 또는 반자동 조립 공정에서는 그리퍼 툴이 조립 부품을 정확히 위치시켜야 합니다. 특히, 레이저스캐너를 이용해 측정 및 포지셔닝 작업을 수행함에 따라 각 콕핏 모듈이 해당 차체에 개별적으로 조정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측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Micro-Epsilon사의 레이저스캐너는 매우 적합합니다. 스캐너는 SMART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소형 경량의 측정 헤드를 갖추고 있어 로봇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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콕핏 조립 공정에 활용 가능한 레이저스캐너

로봇 포지셔닝 작업에 활용하기 위한 거리 측정

차체가 정확한 지점에 정지해야 로봇이 원활하게 조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봇이 A 필러와 B 필러 사이로 콕핏을 차량 내부로 이동시키는 과정에서 차체가 올바른 위치에 정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Micro-Epsilon사의 TOF 레이저 센서 optoNCDT ILR1030-8/LC1이 사용되며, 짧은 응답 시간을 갖추고 있어 이러한 작업뿐만 아니라 유사한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센서는 콕핏 조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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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의 정확한 위치 측정

도로 주행 테스트 – 부하 상태에서 브레이크 온도 측정

브레이크의 온도 변화는 차량 개발 과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브레이크 디스크의 가열 및 냉각 속도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변화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테스트 벤치와 도로 주행 테스트에서는 Micro-Epsilon사의 비접촉식 온도센서가 브레이킹 과정에서 온도 변화를 측정합니다. 또한, 정밀도가 매우 우수하며 그 크기 역시 매우 작고, 응답 시간이 짧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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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킹 중 온도 변화의 비접촉식 측정

주행 테스트 중 진동에 따른 변위 측정

주행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에서는 섀시 테스트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도로 주행 테스트의 까다로운 조건을 견딜 수 있는 센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와이어변위센서는 쇼크 업소버 (Shock absorber)와 나란히 설치되어 진동에 따른 변위를 측정하며,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또한, 측정된 변위 신호를 바탕으로 진동 속도와 진동 가속도를 계산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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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 테스트를 위한 진동 변위 측정

자동차 내부 부품의 봉제선 컬러 측정

독일의 유명한 자동차 제조사의 조립 라인에서는, 비슷한 자동차 내부 부품을 봉제선 색상을 기준으로 정확히 구분합니다. 과거에는 전문 검사자가 봉제선을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였지만 이러한 과정을 자동화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Micro-Epsilon사의 colorSENSOR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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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내부 부품의 봉제선 컬러 측정

자동차 부품의 컬러 측정

Micro-Epsilon사의 colorSENSOR CFO 센서는 정확하게 색상을 측정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색을 정확히 측정 및 평가하여 전면적인 품질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센서는 주변 광과 측정 거리 등 환경에 맞춰 한 번 캘리브레이션되며, 이로 인해 LED 조명의 캘리브레이션 역시 필요합니다. 센서는 가장 밝은 색을 기준으로 캘리브레이션됩니다. 또한, 유광 표면에서도 최적의 측정 결과를 얻기 위해, colorSENS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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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의 컬러 측정

자동차 LED 조명의 컬러 검사

자동차 조명의 색상과 밝기는 조립 및 출하 전에 정확하게 검사되어야 합니다. 또한, LED 조명에 편차가 존재하더라도 빛의 균일성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분야에 colorCONTROL MFA를 활용할 수 있는데, 해당 제품은 접근이 어려운 곳이나 넓게 분산된 검사 지점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수 LED 검사 시스템입니다. 또한 광화이버를 활용하여 최대 20개의 측정 지점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어 정밀하고 효율적인 검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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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LED 조명의 컬러 및 밝기 검사

협력업체 공급 부품의 컬러 검사 및 분류

전면 에이프런을 장착하기 전에, Micro-Epsilon사의 컬러센서를 사용하여 해당 부품의 색상이 차량 차체 색상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검사합니다. 특히 다양한 색상 차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컬러 그룹을 세분화하여 검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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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업체 공급 부품의 컬러 검사

주차 센서와 차량 외장 간 컬러 비교

주차 센서와 같은 차량 외장 부품은 개별적으로 도색됩니다. 그러나 조립 과정에서는 주차 센서와 범퍼 간 색상 차이가 없어야 하며, 특히 색상이 완전히 일치해야 합니다. Micro-Epsilon사의 colorSENSOR는 주차 센서와 후방 범퍼 간 색상을 직접 비교하여 검사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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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센서와 후방 범퍼 컬러의 일치 여부 검사

오일 온도 센서 (OTS, Oil Temperature Sensor)의 충진량 측정

디스펜서 기계를 통해 오일이 주입된 후, ILD1420-200 센서를 이용해 충진량을 측정합니다. 만약 충진량이 4 mm 미만이거나 생산 오류로 인해 전혀 충진되지 않은 경우, 불량 (NOK)으로 판정되며, 이러한 부품은 불량품으로 분류되어 생산 과정에서 제외됩니다. 한편, 오일 온도 센서는 내경이 단 4 mm로 매우 좁고, 검사해야 할 깊이가 28 mm에 달하기 때문에, 200 mm의 측정 범위를 적용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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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온도 센서 (OTS, Oil Temperature Sensor)의 충진량 측정

차체 제조 공정 중 강판 엣지의 인라인 버 (Burr)측정

부식 방지를 위해 도장 공정에서는 지속적이고 결함 없는 처리가 필수입니다. 그러나 버 (Burr)부위에 도포된 도막의 두께는 여러 제약으로 인해 정확한 측정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부식 방지 코팅 및 기타 도장층을 적용하기 전에 생산 공정 초기에 버를 감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일반적으로 무작위 샘플 테스트만 가능한 고정형 솔루션과 달리, Micro-Epsilon사의 scanCONTROL 2910-10/BL은 플러그 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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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조립 중 강판 엣지의 인라인 버 (Burr)측정

차체 및 부품의 전자동 도장 결함 검사

유광 표면의 경우, 완성된 제품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하기 위해 결함 없는 생산 공정이 요구됩니다. 특히 자동차 차체와 부품의 완전 자동 결함 감지를 위해 reflectCONTROL 검사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해당 시스템은 표면에 줄무늬 패턴을 투사한 뒤, 결함으로 인한 편차를 두 대의 카메라로 기록하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평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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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및 부품의 도장 결함 검사